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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AirBnb 사용 , 환불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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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rBnb 사용 , 환불 정책



Airbnb의 경우 집을 빌려주는 사람과 소비자의 신뢰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나의 Identity를 확실하게 증명해


주는 게 서로를 위해 좋습니다. 


호텔 가면 여권이나 아이디 보여주는거랑 같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경우 Airbnb에서 집주인에


게 내 Identity를 보증해주는 거죠. 호텔식으로 청소를 해주는 건 보통 없었던 거 같구요. 그렇게 서비스를 


해주는 집 주인도 있긴 합니다만 그런 서비스가 있을 경우 집주인이 별도로 Description에 써 놓습니다.


식사를 제공할 때에도 써 놓구요. 잘 읽어보시면 되구요


그런 내용이 없을 경우 집 주인에게 메시지를 보내서 확인하는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Private Room을 구하는게 아니라 Entire House 를 렌트할 경우에는 더 편리합니다. 집주인과 만날일도 


거의 없구요. 그냥 키를 어디에서 찾아가라거나 아니면 키를 갖다줄때 한번 만나거나 그렇게 됩니다.


 지내는 동안 아무런 간섭도 없구요. 참고하세요. 


오래 계실꺼면 super host위주로 고르시면 편해요


이미 집 주인이 왠만한 내용은 다 적어 두는 사이트니까 


열심히 보시는 수가 제일 좋아요


개인적으로는  별 4개 이상, 그리고 평가가 20개 있는 집, super host위주로 알아봅니다.


만약에 방에 문제가 있을 경우 대체제를 스스로 알아봐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호텔 같은 경우 


다른 방으로 옮길 수도 있는데 말이죠


에어비엔비 수수료가 과한 느낌이 드는 것은 사실이네요





예약전에 호스트하고 충분한 대화를 하고 예약을 진행하라고 해서. 호스트한테 언제 도착하고 몇시쯤 


체크인하고.. 그런 디데일한 사항 얘기해주고 몇번 오가며 얘기했더니 만족스러울 정도로


 즐거운 경험을 했습니다


물론 에어비앤비 쪽에선 호스트와 게스트 모두 소비자이고 이들을 단지 중계 해주는 툴일 뿐이기에 초기엔 


그냥저냥 잘 돌아갔겠지만, 이렇게 덩치가 커진 시점엔 더욱 정교한 시스템과 규정을 갖춰야 할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설명과 다른 점이 많은 경우 금전적 보상을 받을 창구도 없고, 오로지 이경우 사후 평가만이 무기가 되는데 사실

여행을 이미 망칠대로 망치고 나서 사후 평가는 소비자에게 어떤 보상도 되지 않죠. 게다가 호스트도 게스트를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마냥 나쁘게만 줄 수도 없습니다. 숙박객도 나쁜 평가를 받을 경우 나중에 다른 

호스트가 집을 빌려주지 않게 됩니다. 

* 환불규정 요약



에어비앤비 호스트는 표준화된 세 가지 환불 정책(유연, 일반, 엄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환불 정책은 

게스트와 호스트 모두에게 똑같이 적용됩니다. '매우 엄격' 환불 정책은 초대 받은 호스트만 제한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숙박 환불 정책은 28박 이상의 예약 건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에어비앤비의 모든 숙소 정보와 예약 내역에 환불 정책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취소하고자 하는 게스트는 예약 내역에서 적용되는 페널티를 확인한 뒤 '예약 취소'를 클릭하면 됩니다. 호스트는 예약 요청을 보낸 게스트의 지난 12개월간의 예약 취소 이력을 볼 수 있습니다. 


유연: 일정 기간 내 취소 시 전액 환불

  • 체크인 전에 예약을 취소하면 청소비는 언제나 환불됩니다.
  • 예약 취소 시 에어비앤비 수수료는 연간 최대 3회까지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국적이 아닌 게스트의 경우, 예약 후 48시간 이내에 취소하면 연간 최대 3회까지 에어비앤비 수수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금액은 예약 취소 시점을 기준으로 이전 예약 취소 횟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규정과는 별도로, 기존 예약과 숙박 기간이 일부라도 겹치는 예약을 취소하면 에어비앤비 서비스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아래 명시된 일부 상황에서는 숙박 요금(청소비나 서비스 수수료를 제외한 순수 숙박 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호스트나 게스트는 불만 사항이 있는 경우, 체크인 24시간 이내에 에어비앤비에 알려야 합니다.
  • 분쟁 발생 시 에어비앤비는 중재를 위해 개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에어비앤비가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 예약 취소 확인 화면에서 예약 취소 버튼을 클릭해야 예약이 정식으로 취소됩니다. 예약 취소 확인 페이지로 이동하려면 알림판 > 여행 목록 > 예약 변경 또는 취소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게스트 환불 정책,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또는 서비스 약관에서 허용하는 기타 사유로 에어비앤비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숙소의 환불 정책 대신 관련 정책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외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주의할 점



1. '즉시 예약' , 'instant book' 이 가능한 숙소를 알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2.예약 버튼에 즉시 예약이라고 써 있으면 결제함과 동시에 숙소 예약이 확정됩니다.


그래서 호스트나 본인이 취소하지 않는 한 , 해당 날짜에 그 숙소에 바로 예약이 됩니다.


3. 최근 리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너무 오래된 리뷰가 있으면 실제로는 예약을 안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4. 호스트 인증 여부를 확인합니다.


호스트가 인증된 회원인지 확인합니다.


5. 예약하기 전 호스트와 연락하기 (contact host)를 이용합니다.


문자로 확인하면서 체크인, 체크 아웃, 기타 궁금한 상황을 물어 볼 수 있습니다. 


6. 취소 정책을 확인합니다.


호스트마다 다른 취소 정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되는 종류는 엄격(strict), 매우엄격, 중간(moderate),유연(flexible)이 있습니다.


매우엄격: 객실 도착 30일 전까지 예약취소 시 에어비앤비 수수료 제외 50% 환불 


엄격: 객실 도착 7일 전까지 예약취소 시 에어비앤비 수수료 제외 50% 환불



보통: 객실 도착 5일 전까지 예약취소 시 에어비앤비 수수료 제외 전액 환불 


유연​: 숙소 도착 하루전 취소하는 경우 에어비앤비 수수료 제외 전액환불 



7. airbnb는 왠만한 상황의 경우는 집주인과 여행객간의 상호간의 처리를 유도합니다.


8. resolution tool을 사용해서 환불을 해야하는데 환불과정은 첫번째로 집주인에게 메시지로 사정을


 설명하고 환불을 승인받고  마지막으로 이 것을 고객센터로 넘겨서 환불을 요청하면 됩니다.


9. 프로모션 코드를 적용하면 조금이라도 싸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10. 에어비앤비 환불 정책은 숙소별로 케바케입니다. 숙소마다 호스트가 다른 환불정책을 선택해뒀기 때문에

 

꼭 숙소별로 확인해야 해요.


장기 같은 경우, 30일 전이면 100% 환불이구요,


국내 여행자 같은 경우는 2-3주 전에 예약을 하고, 1~3박 숙박을 한다면,


주로 "일반"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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