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원하는 답 찾아주는 "바로 이거" 공개
"다음"이 이용자가 검색창에서 찾고자 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답을 찾아주는 "바로 이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공개했습니다.
"바로 이거"서비스는 이용자들이 입력한 질의에 대해 문서를 자동으로 분석해 답을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질문을 했을 때, 그 질문이 포함된 검색 결과대로 답을 볼수 있었지만, 이것은 그냥 바로 원하는 답만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다른 사이트에서 어떤 것을 찾으려고 하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바로 답을 찾기 힘들었읍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답형으로 결과를 바로 찾을 수 있으니 시간도 절약되고 답답함도 해결되니까 매우 간편한 서비스 같습니다.
현재 약 50만개 검색어에서 이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고 있지만, 점차 검색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얼마전 "다음"과 "카카오톡"이 합병하더니 뭔가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카카오톡"이 검색 기능에 어떤 영향을 주는 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새로운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하는 것 같습니다.
검색 기능은 "구글"이 월등히 앞서가지만, 국내는 "네이버"가 선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하려고 할 때, 답답함을 느꼈던 점도 많고, 뭔가 한정된 범위에서 보여 주려는 느낌이 느껴졌읍니다
"다음"에서 "바로 이거"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검색 시장에서도 뭔가 범위가 넓어지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을 거 같아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얼마 전에도 " 바로 그곡"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원하는 음악을 빨리 찾을 수 있는 서비스였죠 이번 " 바로 이거" 서비스도 같은 맥락에서 기능을 하는 것 같아서 앞으로 많은 서비스가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