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레몬디톡스 다이어트

반응형

디톡스란 유해물질이 몸 안에 과도하게 들어오는 것을 막고 장이나, 신장, 폐,피부 등을 통한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칼로리 제한에 의해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 건강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서양에서는 레몬디톡스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음식뿐만 아니라, 유해 물질로 가득찬 주거환경을 천연마감재로 바꾸고,분노, 짜증 등을 없애는 명상도 넓은 의미의 디톡스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레몬은 비타민 C함량이 높고,뇌졸증 위험을 감소시켜 주며, 신장 결석 예방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디톡스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몬디톡스도 원푸드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이조절로 다이어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디톡스 효과

 

1. 소화 기관 기능이 발달한다.

 

2. 군것질과 폭식이 줄어듭니다.

 

3.풍부한 비타민 C로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4. 각종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디톡스 프로그램

 

1. Standard 프로그램

 

:가장 기본적 방법으로, 다른 음식은 전혀 섭취하지 않고  레몬 디톡스 음료만 7일 정도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시킬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독소 배출 효과도 뛰어납니다.

하지만, 적정 기간을 넘기면 건강에 이상이 올수 있고, 요요현상이 심하게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2. Relax 프로그램

 

:저녁 식사 전에 약간의 음식을 섭취하면서 레몬 디톡스 음료를 마시는 방법으로 확실한 정화 효과와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장기간 지속해야 합니다. 이 방법을 할 경우 소금, 적색 고기,튀긴 음식,흰 빵, 낙농 제품, 커피,알코올 탄산 음료등은 피해야 합니다.

 

3. Once of Week 프로그램

 

:일주일에 하루만 레몬디톡스 음료를 식사 대신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일주일에 하루만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어렵지만 레몬디톡스 다이어트가 끝났을 때,다시 몸 상태를 정화하고 몸의 체질이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4. 50:50 프로그램

 

:Standard 프로그램과 Relax 프로그램을 병행하는 방법입니다. 3일은 스탠다드 프로그램을 ,3일은 릴랙스 프로그램을 차례로 진행합니다.

처음 레몬디톡스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앞서 시도해 몸이 익숙해지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레몬디톡스 드링크 만드는 방법

 

:컵에 니라 시럽이나 메이플 시럽과 레몬즙을 각각 20ml씩 넣고, 여기에 생수 250ml를 넣고 , 마지막으로 매운 고춧가루를 소량 넣으면 됩니다.

이같이 제조한 드링크를 하루 2L씩 마시면 됩니다.

 

*주의점

 

-원푸드 다이어트에 가까우므로 영양불균형이 초래됩니다.

 

-메이플 시럽 등이 들어간 단순당을 섭취하는 것이므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절식에 가까운 식이요법으로 요요현상이 오기 쉽습니다.

 

*전문가와 상담하셔셔 자신의 몸에 맞는 식이요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